5월 14일(일) - 어머니의 날 > 기도력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도력

5월 14일(일) - 어머니의 날

페이지 정보

글씨크기

본문

blank.gif

진행/원고/기술 및 편집 : 박재혁

오디오링크 : http://file.ssenhosting.com/data1/cym0024/230514.mp3

☆ 본 방송 컴퓨터로  듣는 법 ☆

1. http://www.cbnkorea.com/Prayer_Play 을 친다.
2. 방송을 골라 클릭한다.

5월 14일 일요일

어머니날

“바로의 딸이 그에게 이르되 이 아기를 데려다가 나를 위하여 젖을 먹이라 내가 그 삯을 주리라 여인이 아기를 데려다가 젖을 먹이더니”(출 2:9)

어머니의 보살핌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내 모든 것은 어머니께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하나님의 은총이 어머니와 함께하기를.”이라고 고백했다. 어머니날 제정에 앞장선 애나 자비스는 1905년 5월 9일에 자신의 어머니 앤을 여의었고 1908년 5월 10일에 자신의 어머니를 비롯한 세상 모든 어머니를 기념하는 추모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미국 최초의 공식적인 어머니날 행사로 여겨진다.
1914년 5월 9일, 미 대통령 우드로 윌슨은 매년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정하고 국가 공휴일로 지정했다. “어머니를 향한 대중의 존경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어머니날에는 모든 관공서, 집 등 적절한 곳에 성조기를 게양해야 한다.
성경에 등장하는 모범적인 어머니 중 한 명이 바로 요게벳이다(민 26:59). 약 12년 동안 요게벳은 모세에게 하나님을 가르쳤다.
“요게벳은 모세의 마음속에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진리와 정의를 사랑하는 마음을 불어넣고자 애썼고 모세가 악한 영향력에서 보호받도록 기도했다. 또 모세에게 우상 숭배는 어리석은 짓이자 죄악임을 알려 주었고 오직 홀로 기도를 들으시고 위기마다 도움이 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께 머리 숙여 기도하는 법을 일찍부터 가르쳤다.
…모세는 보잘것없는 오두막에서 지내다가 왕궁에 있는 파라오의 딸에게 이끌려 ‘그의 아들이 되었다.’ 그러나 거기서도 모세는 어린 시절에 받은 감화를 잊지 않았다”(부조, 243~244).
그와 같이 우리의 자녀들도 세상의 도전에 맞서도록 준비시켜야 한다.
오늘 5월 14일은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어머니날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세 명의 어머니를 만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고자 한다. 먼저 나를 낳고 유년 시절에 보살펴 주신 나의 어머니 프리에다이다. 그다음은 나의 장모님 세니라, 마지막으로 나의 아내이자 세 아이의 어머니 마를리이다. 이 세 사람은 내게 매우 소중한 존재이다. 여러분도 마음속에 떠오르는 어머니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해 보라.
이 기도력을 읽는 모든 어머니에게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하기를 또 여러분에게 건강과 기쁨이 함께하고 여러분의 가족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한국연합회 세계선교본부
북인도 신학교 설립을 위한 후원 자금이 잘 모금되도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ASDA Korean American Seventh-day Adventists All Right Reserved admin@kasda.com